2024,April 19,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26일

경북도청 및 경북문화관광공사 임원단과의 만찬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장 겸 호치민한인회장은 2022년09월07일 18시 샹차이 타오디엔에서 경북도청 및 경북문화관광공사 임원단과의 만찬을 가졌다. 이 날 만찬에는 호치민한인회에서는 김영선 한ㆍ베수교 30주년 기념행사 조직위원장과 유정동 부회장, 박민태 대외협력본부장, 김대성 국장이 참석하였고 안상훈 경북호치민사무소 소장과 손삼호 경북도청 해외마케팅 팀장, 신부현 주무관, 경북문화관광공사 …

Read More »

호치민한인회, 호치민국제여행 박람회 참관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홍승표 상근부회장, 박민태 대외협력본부장, 김대성 국장 등과 함께 9월 08일 10:30 7군에 위치한 SECC에서 개최된 호치민 국제여행 박람회를 참관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호치민 관광이 부활해야 호치민 경제가 살아나고 교민 경제도 살아난다는 신념 아래 각별하게 박람회를 유심히 둘러보며 상세한 …

Read More »

신풍제약, 호치민-하노이 한국국제학교에 구충제 및 마스크 기부.. “사랑의 실천”

신풍제약(신풍대우파마베트남 법인장 홍상기)은 지난 2022. 9. 13(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와 2022. 9. 16(금) 하노이한국국제학교(교장 오준식) 각각의 학교에 구충제(ALZENTAL) 2,600인분과 마스크 4,800개를 기부하여 전달식을 가졌다. 1996년 베트남에 진출한 신풍제약은 제품 하나하나에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For the health of the people)”라는 …

Read More »

베트남 우리은행, 미래에셋증권과 베트남 개인투자고객 금융지원 강화위한 업무 협약 체결

베트남우리은행은 미래에셋증권과 9월 16일 베트남 개인투자고객 유치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베트남 MZ세대 사이에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미래세대 고객의 금융서비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은행은 미래에셋증권과 협업하여 개인투자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

Read More »

코참(KOCHAM), 빈투언성 투자설명회에 한국 경제단체 대표로 참석

지난 8월30일, 빈투언성(BINH THUAN)성 인민위원회는 빈투언성 재건(1992-2022) 30주년 기념행사의 하나로 투자자와의 만남의 자리를 개최하였습니다. DUONG VAN AN 빈투언성 당서기를 비롯 120여명의 빈투언성 고위 공무원 및 경제단체, 투자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참을 대표해서는 배경수 동하 한국산업 공단 대표가 참석하였습니다. 빈투언성은 2021년 지역경쟁지수(PCI) …

Read More »

코참(KOCHAM) – 호치민시인민위원회 주최 국경일 리셉션 참석

손영일 코참회장, 코로나 극복 모범기업 표창 수상 기업 축하 지난 8월 31일,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건국 77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리셉션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NGUYEN VAN NEN 호치민시 당서기를 비롯한 공무원, 강명일 총영사님을 포함한 각국 외교사절단, 손영일 코참회장님 …

Read More »

2022 KIS 중등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개최

‘KIS BEGIN AGAIN’을 기치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 마련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9월 17, 18일(토, 일) 양일에 걸쳐 제6회 KIS 중등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Begin again: 다시 꿈을 꾸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다』(지도교사 조경희)를 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만 치러졌던 과거와 달리 …

Read More »

코로나 극복, 교민 한글교육에 힘쓰는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1학기 대비 199명→255명 학생 수 증가, 교민 문화강좌 9개 확대 개설 베트남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교장 손성호)는 9월 17일(토)에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을 시작하였다. 코로나 상황이 완전히 해소되진 않았지만 다양한 프 로그램을 마련하여, 1학기에 비해 학생 수가 199명→255명으로 대폭 증가하 였고 교민 문화강좌도 1년 …

Read More »

베트남 ‘코참’ 골프대회 300명 성황 “잊을 수 없는 추억 홀인원”

코참-비글라세라(Viglacera) 친선 골프대회가 지난 17일 피닉스 CC에서 300명이 참석, 성황리에 열렸다고 20일 아세안익스프레스지가 보도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신한은행, VTK 등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들이 후원했고, 32년 공직마감을 앞둔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도 참가했다. 코로나19로 미뤄지다 3년 만에 열린 코참 회원사 …

Read More »

[Special Report] 고령화 진행중인 동남아

전격 비교, 일본, 한국, 베트남의 인구 피라미드 과연 베트남도 우리와 같은 길을 갈 것인가? 아니면 다른 길을 갈 것인가? 우리가 베트남을 인구학적으로 생각한다면 막연히 젊은 인구와 더불어, 다산국가로써의 이미지가 있다. 왠지 한국인이라면 젊은 나라다 보니까 막연하게 한국의 1960년대를 상기하면서 노인도 …

Read More »

KGS 한국글로벌학교 정영오 교장 접견

지난 9월08일 오후3시30분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정영오 KGS한국글로벌학교 교장을 접견하였다. 호치민한인회 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간담회에는 유지은 행정실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과 김대성 국장이 배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손인선 회장은 KGS한국글로벌학교가 생겨서 교민들이 학교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에 감사드리며 8.15 광복절 경축식에 장소를 제공하여 …

Read More »

대한민국해군 순항훈련전단 호찌민 입항

베트남(호찌민)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클랑), 인도(첸나이), 등 9개국 10개 항을 차례로 기항하면서 훈련을 받는 동시에 다양한 군사외교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해군 최초 훈련함인 ‘한산도함(ATH-81, 4천500t급)’과 지원함 대청함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지난 9월14일 호찌민 시에 입항했다. 강명일 주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 손인선 호찌민 …

Read More »

백승헌 건강칼럼 – 위하수와 위무력증의 원인과 체증에 따른 음식치료

만성체증이 치료가 되지 않으면 위가 쳐지는 증상인 위하수 혹은 위무력증이 발생한다. 위장이 정상적인 위치에서 아래로 쳐진 증상이 위하수이고 위장이 연동운동이 약화된 것이 위무력증이다. 이는 선천적으로 위장기능이 약해서 쳐지거나 무력한 증상과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한 2가지 유형이 있다. 후천적인 원인은 만성체증으로 인한 …

Read More »

베트남 산업안전 범칙금 조항(8)

지난 8회 연재를 통해 베트남 산업안전에 의한 사업장 및 사업주 처벌 중 벌금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9)편인 형사처벌을 끝으로 베트남에서 산업안전으로 인한 처벌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노동법 형법 제295조. 산업안전, 산업보건에 관한 법률 위반 Point: 2015년 국회를 통과해 법으로 …

Read More »

더마 스킨 케어 – 목욕용품(2)

일상생활에서 반복적인 생활 습관이 주는 피로도를 낮춰 줄 수 있는 방법은 신체 리듬을 바꿔 주는 일이다. 예를들면 새로운 일을 경험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는 등 즐겁고 새로운 일을 경험하는 것이다. 집안에서 힐링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난호에 이어 …

Read More »

[Interview]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호치민 지사 박일상 지사장

“얼큰한 신라면으로 해장을 하고, 주말에는 간단히 비비고 만두를 데워 먹거나 치킨을 배달시켜 먹는다” 놀랍지만 베트남의 한식열풍이다. 김치와 비빔밥만 말하던 외국인들이 이제는 k푸드에 대해 할말이 많아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에서도 k푸드가 선방하고 있는 점은 주목 할 만한 일이다. 면역에 좋은 발효식품이 …

Read More »

[VN Intelligent ]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4) – 에어컨

  처음 에어컨은 사람이 아닌 기계를 위해 만들어 졌다. 기계가 돌아 가면서 내 뿜는 열을 식히기 위한 기계로 1902년에 미국 캐리어에 의해 등장했다. 이후 습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더해지고 오늘날에 인공지능이 탑재된 스마튼 기기로 재탄생되었다. 가전제품에도 프리미엄화 바람이 일면서 사용자의 편리함과 …

Read More »

하노이한인회장 호치민한인회 방문

9월15일 오후 3시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 겸)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은 호치민한인회를 방문한 장은숙 하노이한인회 회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호치민한인회에서는 김영선 한ㆍ베 수교 30주년기념행사 조직위원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김동희 국장이 참석하였고 하노이한인회 설수환 부회장이 함께 참석 하였다. 특별한 안건 없이 자유롭게 진행된 이 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