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30일

09월 30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 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롱탄신공항 관제탑 드디어 착공…지반공사 착공 6개월만에

호찌민시 떤선녓국제공항(Tan Son Nhat)을 대신하게 될 동나이성(Dong Nai) 롱탄신공항(Long Thanh) 건설사업의 핵심단계인 관제탑 공사가 공항 착공 6개월만에 지반공사를 마무리하고 29일 착공됐다고 같은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항공관리공사(VATM)에 따르면 관제탑은 높이 123m로 오는 2025년 10월 1단계사업이 완료되면 곧바로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연꽃을 본딴 이미지로 …

Read More »

베트남 경제성장률 신기록 달성…. 3분기 GDP 13.67% 성장 기록,11년만의 최고치

-작년 3분기 코로나19 봉쇄조치로 마이너스 성장→기저효과 베트남의 올해 3분기(7~9월)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돌파했다고 닛케이 아시아 데일리지가 베트남 국가통계청(GSO) 발표를 인용하여29일 보도했다. 베트남 통계청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베트남의 3분기 GDP가 전년 동기 대비로 13.67% 증가했다고 전했다. 응우옌티흐엉(Nguyen Thi Huong) 통계청장은 “지난 9개월 동안 …

Read More »

베트남, 외환보유고 230억 달러 급감

-2월 외환보유고 1100억달러→9월 870억달러 달러화 초강세에 베트남도 환율방어를 위해 달러를 계속 매각하면서 외환보유고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이 때문에 동화(VND) 환율은 당분간 계속 오를 것이라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쩐 응옥 바우(Tran Ngoc Bau) 와이그룹(WiGroup) CEO는 최근 한 세미나에서 “외환보유고가 이전만큼 풍부하지 않기 …

Read More »

베트남, 예산수입 급증…9월까지 557억달러 기록

강한 경기회복세에 3분기까지 베트남 정부의 예산수입(세입)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0일 보도했다. 재정부에 따르면 9월까지 세입은 전년동기대비 22% 증가한 1327조3000동(557억달러)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올해 예산수입 목표의 94%에 이르는 수치다. 이중 내국세는 18.8% 증가했고, 원유수입은 103.5%, 관세는 22.1% 증가했다. 재정부는 …

Read More »

유럽기업들, 베트남 경제 여전히 낙관…기업환경지수(BCI), 3분기 연속 60 상회

유럽기업들이 베트남 경제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 전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날 주베트남 유럽상공회의소(EuroCham·유로참)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사업중인 1200개 유럽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지난 2분기 기업환경지수(Business Climate Index, BCI)는 68.6로 전분기대비 4.4p 하락했지만, 지난해 4분기부터 3분기 연속 60 이상을 유지했다. …

Read More »

마산그룹, 6310만달러 규모 회사채 발행 성공

베트남 식품대기업 마산그룹(Masan Group 증권코드 MSN)이 1조5000억동(6310만달러) 규모의 회사채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9일 마산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발행된 회사채는 각각 7000억동(2950만달러), 8000억동(3370만달러) 규모 등 2종으로 모두 5년물이다. 마산그룹은 이번 회사채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만기가 도래한 회사채 상환 및 채무조정에 사용할 …

Read More »

잔혹한 경찰의 미성년자 무단폭행

남부 메콩델타 속짱성 교통경찰이 검문을 피해 달아난 10대 오토바이 운전자들을 뒤쫓아가 무차별 폭행한 사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9일 보도했다. 사건은 지난 9월 24일 남부 속짱성 빈짜우의 도매 창고 앞에서 교통경찰 2명이 10대 2명을 곤봉과 헬멧으로 마구 때렸다. 또 2분 …

Read More »

태국 타이베브, “베트남 최대 맥주회사 사베코 매각 않을 것”

베트남 최대 맥주회사인 사이공맥주주류음료(Sabeco·사베코, 증권코드 SAB)의 최대주주인 태국 타이베브(ThaiBev)가 사베코 매각설을 다시 한번 부인했다고 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니케이지를 인용하여 보도했다. 니케이(Nikkei)에 따르면 타파나 시리와타나팍디(Thapana Sirivadhanabhakdi) 타이베브 CEO는 지난 2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타이베브 정기주총에서 사베코 매각소문에 대한 주주들이 질문에 “사베코 인수초기에 …

Read More »

베트남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 한글날 축제…백일장·K-팝 공연

 2010년부터 매년 열린 베트남대학 연합 한글날 축제가 올해는 현지 최초의 사립 대학인 탕롱대 강당과 교정에서 열린다고 연합뉴스가 30일 보도했다. 한국어학과와 세종학당을 비롯한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참가해 올해 576돌 한글날을 기념하면서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한국문화 축제다. 하노이에 있는 …

Read More »

신한은행, 베트남 옌바이성 수력발전사업 자금 지원

신한은행이 베트남 수력발전소 개발 사업에 자금을 지원한다고 더구루지가 28일 보도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26일(현지시간) 탁바수력발전과 탁바 수력발전소 2호 개발 사업에 대한 신용 약정을 맺었다. 이 사업은 베트남 북부 옌바이성 탁바호수 인근 차이강에 18.9㎿(메가와트)급 수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다. 연간 …

Read More »

중기중앙회, 中企 히트상품 베트남 시장 진출 지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에서 ‘유망소비재 상담회 전략수출 컨소시엄’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 분야 홈앤쇼핑 히트제품 중소기업 18개사가 참여했다. △지엘리코퍼레이션(쿠션) △라온재이(비타민로션) △탑코스메틱(헤어미용) △제이온케어(레이저제모기) 등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이 입증된 상품들을 베트남 …

Read More »

캄보디아, 베트남 거점 80억원대 투자 사기 조직총책 강제송환

경찰청은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콜센터를 두고 투자 사기를 저지른 조직 총책 A(51)씨를 국제 공조로 검거해 30일 강제송환 했다고 연합뉴스가 30일 보도했다. A씨는 2020년 1월부터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속여 가짜 재테크 사이트로 유인한 뒤 약 100명으로부터 80억 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A씨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이해 못할 한국축구협회의 행태

9월 국가대표 축구팀 소집으로 두 경기가 치러졌습니다. 지지는 않았지만 시원하게 이기지도 못했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게임 결과가 문제가 아닙니다.  예전부터 해왔던 소리인데 저는 한국 축구협회의 행태를 정말 이해 못합니다. 한국의 축구 역사상 일본에 지고 감독 자리를 유지한 감독이 있던가요? 그런데 벤투 감독만은 일본에 3대 0 패배를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씩이나 당하고도 당당하게 고개를 곧추들고 감독 자리를 잘 만 지키고 있습니다. 월드컵 도중에도 감독이 맘에 안 든다고 차범근 감독을 내친 적이 있던 과감한 축구협회가 왜 이렇게 변한 것인가요? 자국인에게만 강한 협회인가요?  벤투는 무사안일한 팀 운영을 하는 듯 보입니다. 절대 모험하지 않습니다. 검증되고 피지컬 좋은 선수로만 게임을 운영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지요. 이런 부류의 감독은 국가 대표팀 감독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가대표 팀 감독은 늘 팀의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토너먼트에서는 몰라도 친선 게임에서는 늘 새로운 전술과 선수를 시험하여 그 가능성을 찾아내고, 그 팀에 알 맞는 전술과 세대교체 그리고 국가의 이미지에 합당한 팀 컬러를 만들어 내는 일이 국가 대표팀 감독의 역할인데, 벤투는 그런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그가 맡은 5년 동안 한 번도 장기 플랜을 위한 시험을 한 적이 없으니까요. 근본적으로 그에게는 고유의 전술이 있기나 한지 모르겠습니다. 게임 중 전술 변화를 본 기억이 없습니다.    잡음 많은 한국 축구협회는 역시 그런 감독이 좋은가 봅니다. 시험을 하다가 패배하며 두들겨 맞는 것보다 만만한 상대를 불러다 지지 않는 게임을 하는 감독이 그들의 기호에 어울리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축구협회는 미래에 대한 청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국가대표팀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그 팀에 어떤 컬러를 입혀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