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9,Tues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19일

우리은행·미래에셋증권, 베트남 금융시장 공략 맞손

우리은행과 미래에셋증권이 인도네시아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금융 시장 공략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신(新)남방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더구루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우리은행과 미래에셋증권 베트남법인은 지난 9월 16일(현지시간) 현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베트남우리은행 고객은 미래에셋증권에서 증권 …

Read More »

베트남, 올해 신용성장 목표 14% 유지키로

베트남중앙은행(SBV)이 올해 신용성장(대출증가) 목표를 종전대로 14%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팜 탄 하(Pham Thanh Ha) 중앙은행 부총재는 18일 열린 ‘2022년 사회경제포럼’에서 “신용성장 확장은 금융시스템 유동성에 영향을 미치고, 조만간 금리(기준금리)도 인상될 것이기 때문에 올해 목표치인 14%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중앙은행의 …

Read More »

삼성전자베트남타이응웬(SEVT), 올해 ‘가장 수익성 높은 500대 기업’ 2위

삼성전자베트남타이응웬(SEVT)이 ‘가장 수익성 높은 500대 기업’ 목록에서 지난해 1위에서 올해 2위로 1계단 내려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베트남리포트(Vietnam Report)와 온라인신문 베트남넷(Vietnamnet)이 공동으로 최근 발표한 ‘2022년 베트남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500대 기업(PROFIT500)’ 목록에 따르면, 올해 상위 10대 기업은 순서대로 베트남석유가스그룹(PetroVietnam·페트로베트남), 삼성전자베트남타이응옌(SEVT), 철강대기업 호아팟그룹(Hoa …

Read More »

베트남, 회사채 발행조건 강화

-개정법률 공포, 최소액면가 1억동(4274달러)으로 상향 베트남 정부가 국내서 발행되는 회사채 최소액면가를 종전 10만동(4.27달러)에서 1000배 높은 1억동(4274달러)로 상향 조정하는 등 회사채 발행조건을 강화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정부는 최근 국내 및 해외 채권시장에서 회사채 발행 및 거래에 관한 개정 시행령(의정 65호)을 공포했다. …

Read More »

베트남, 신발 수출 급증

-8월까지 163.7억달러, 29.7%↑ 베트남의 신발 수출은 글로벌 신발기업들의 투자 확대로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9일 보도했다. 해관총국에 따르면 8월 신발 수출액은 22억달9300만달러로 전월대비 0.9% 증가했으며, 올들어 8월까지 수출액은 163억6800억달러로 29.7%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해 신발 수출 목표 220억~230억달러 …

Read More »

’32명 사망 화재 참사’ 빈증성 노래방 주인 체포

30여 명이 숨진 화재가 발생한 베트남 노래방 주인이 체포됐다고vnexpress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공안은 이달 초 화재 참사가 난 노래방 주인 래 안 쑤언(42)을 체포했다고 전날 밝혔다 공안은 그가 4개월간 구금 상태로 조사를 받게 되며 화재 예방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처벌할 …

Read More »

베트남 대학 2022년 입학 커트라인 발표

9월 15일 오후, 하노이 의과대학교, 하노이 과학기술대학교, 하노이 외상대학교, 하노이 국립대학교에 속한 일부 학교와 국립 하노이대학교 및 국립 호찌민 대학교와 같은 많은 상위권 학교들이 2022년 커트라인을 발표했다고 16일 아세안데일리지가 보도했다. 오늘 교육훈련부는 모든 대학에 합격자 명단을 돌려주기 위해 전형과정에서 가상 필터링을 여러차례 실행했다. 많은 학교들은 교육훈련부로부터 명단을 받은 직후 고등학교 졸업 시험 점수 및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커트라인을 발표할 …

Read More »

대형병원 의약품 공급 차질로 병원 운영 중단 ‘위기’

베트남의 일선 병원들이 의약품 공급 차질로 인해 운영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고 1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노이 국립치과병원은 마취제 부족으로 인해 환자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팜 타인 하 부원장은 “외래 환자의 3분의 2 가량이 마취제를 필요로 하는데 2주 뒤에는 …

Read More »

미래에셋증권, 베트남 다낭에 새 지점 오픈

미래에셋증권이 베트남 다낭에 새 지점을 오픈하고 중부 지역 고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더구루지가 19일 보도했다.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베트남 법인은 지난 16일 다낭에 새 지점을 개소했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 지역 경제 중심지다. 미래에셋증권은 다낭 지점을 통해 중부 지역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과 …

Read More »

한주필 칼럼-Never in Doubt. (의심하지 마)

최근 손흥민 선수가 심각한 부진에 빠진 모양새입니다. 무려 7경기 동안 골을 기록하지 못하더니 지난 토요일 게임에서는 아예 선발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동안 손흥민의 부진에 대하여 영국 언론이 말이 많았던 것으로 압니다. 한 팀의 한 동양 선수가 부진한 것이 그렇게 화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은 영국인들의 동양인에 대한 질투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국의 최고 스타 케인을 밀어내며 명성을 쌓아가는 손흥민이 잠시 절뚝거리자 이때다 싶은 건지 모든 영국 언론과 토트넘 팬들이 들고일어나 손흥민 선발 제외는 물론 이 기회에 팔아치우자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결국 콘데 감독 역시 그에 부응하여 그를 선발에 제외시킵니다. 아무리 부진한 모습을 보여도 영국인 케인은 절대 벤치에 앉히지 못하는 콘데가 그보다 더 팀에 공헌한 한국인 손흥민은 아무렇지 않게 벤치에 앉힙니다. 아마 이 경험은 손흥민에게 곤욕스런 기억으로 남아 필요한 시기에 다시 상기될 것입니다.  그리고 손흥민을 선발에서 제외한채 시작한 리그 최하위인 레스터와의 게임에서 후반 15분경 간신히 1골 차이로 리드를 잡자, 콘데는 공격진을 대거 수비진으로 바꿔버립니다. 그리고 손흥민을 투입하여 공격을 흉내 내게 하고 케인조차 2선으로 내려와 미드필드 진을 돕도록 만듭니다. 공격을 포기하고 리드한 1골을 지켜 승리를 쟁취하자는 이탈리안이 즐겨 쓰던 수비 전술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전술이 손흥민에게 길을 열어줍니다. 레스터의 수비진을 묶어 둘 요량으로 공격 루트에 남겨두었던 손흥민에게 공이 갈 때마다 손흥민은 빠른 드리블과 특유의 감아차기 슛으로 멋진 골을 기록합니다. 어떤 축구 팬은 “내가 축구를 40년 이상 봐 왔지만, 손흥민의 감아차기 슛의 깊은 쾌적은 처음 본다”며 감탄합니다. 그것도 25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말입니다. 결국 손흥민은 후반 교체로 들어와 30분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자신이 부진에 빠졌을 때 그 난리를 치던 영국인들을 ‘아닥’하게 만듭니다. 게임 후 영국언론들 입에서 침이 튀도록 찬사 일색입니다. 영국인들, 일본과 같은 조석변이 섬나라 근성이 그대로 드러냅니다. BBC는 그런 자국인의 냄비근성을 탓하는 듯, 손흥민의 해트트릭에 대한 소감으로 Never in doubt! (의심하지 마)라는 문구를 자신들의 공식 SNS에 올립니다.  그들의 반응을 통해 영국이라는 나라의 생얼을 본 듯합니다. 그들은 신사의 나라니 하며 영국인의 품위를 주장하지만 알고 보니 그들의 민낯은 신사와는 거리가 멉니다. 특히 스포츠 승부에 연연하며 폭력성을 드러내는 것을 보면, 예전 바이킹 시절의 원시적 모습이 재연되는 듯합니다.    하긴, 영국만 그런 것은 아닙니다. 거의 모든 유럽인들은 다 마찬가지입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