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September 5일

09월 05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상류층, 요트 통합 부동산 “인기”

요트 선착장을 통합한 고급 부동산은 희귀성과 잠재력으로 베트남 상류층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1일 보도했다. 신문은 이러한 베트남은 상류층의 새로운 취미로 인해 요트 공급업체에게 베트남이 잠재적으로 큰 시장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요트부동산 인기의 원인은 베트남의 요트 소유주들의 가장 큰 문제는 가격이 …

Read More »

중국, 베트남의 ‘세계의 공장’ 부상 우려

중국인들이 자국을 대신해 세계의 공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을 우려하고 있다고 싱가포르프레스홀딩스(SPH Media)의 영문 전자잡지인 싱크차이나(ThinkChina)지를 인용하여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싱크차이나는 지난달 8일 내놓은 보고서에서 ‘베트남 수출이 선전을 추월하다’, ‘베트남이 중국 다음인가?’라는 헤드라인 기사를 통해, 베트남이 세계의 공장으로서 중국의 지위를 뺏을 …

Read More »

호찌민시, FDI유치 전국 1위 기록

-8월까지 27.1억달러, 전체의 16.1%  호찌민시가 롯데건설이 투티엠신도시(Thu Thiem)에 개발하는 상업·주거 복합단지인 투티엠에코스마트시티(Thu Thiem Eco Smart City)의 투자에 힘입어 올 들어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 전국 1위를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기획투자부 외국인투자청(FIA)에 따르면 올 들어 8월까지 FDI는 168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2.3% 감소했다. 그러나 그중 호찌민시는 …

Read More »

베트남 부동산 시장 하락세… 은행들, 부동산 대출 제한

1일 아세안데일리지에 따르면 베트남 부동산시장이 하락세로 돌아셨으며 특히 2분기 부터 수요급감이 관측됐다고 보도했다.   아세안데일리지가 인용한 베트남 부동산 중개인 협회(VARS)는 최근 보고서에서 작년 말과 올해 초에 부동산 경기가 과열 양상을 보였지만 2분기부터 수요가 급감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부동산 침체기에 대출을 …

Read More »

베트남,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치의 28%만 달성

베트남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당초 목표치에 비해 크게 밑돌자 베트남 당국이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통계청(GSO)이 최근 발표한 통계를 인용한 보도를 통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베트남에 들어온 외국인 관광객은 144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된 것으로 …

Read More »

동남아 공략에 공들이는 롯데…베트남·인니서 대형 프로젝트 추진

롯데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동시에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4일 보도했다. 중국 사업에서 사실상 철수한 이후 새로운 해외 시장으로 동남아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롯데는 베트남 호찌민시 투티엠 지구에서 건설과 유통 인프라를 모은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

Read More »

포미나철강, 단기부채 4억5700만달러 기록

베트남 중견 철강회사 포미나철강(Pomina Steel, 증권코드 POM)이 계속된 손실로 적자가 누적돼 회사의 운영이 지속될 지에 대해 감사인들이 의문을 제기했다고 5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포미나철강의 감사를 맡은 언스트&영베트남(Ernst & Young Vietnam)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포미나철강의 이익은 회사측이 발표한 80억(34만달러)이 아니라 230억동(98만달러) 손실로 …

Read More »

베트남 항공 자본잠식상황 심각…..미래 불확실

국영항공사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의 자본잠식상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외부감사업체인Deloitte Vietnam이 발표한 2022년 중간 실적발표에서 Deloitte측은 항공사 자체의 자금부족으로 인하여 베트남 항공의 운영 능력이 정부 재정지원, 상업은행 및 금융 기관의 차입 연장, 공급업체 및 임대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Deloitte측은 2021년 상반기 베트남항공 운영에 대한 재무보고서에서 …

Read More »

‘하나은행 투자’ BIDV, 올 상반기 직원 4.6% 늘어

하나은행이 투자한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이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은 직원을 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더 구루지가 5일 보도했다. 최근발표된 베트남 27개 상업은행의 재무제표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BIDV 직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6% 늘어난 2만7881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은행권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어 …

Read More »

금호타이어, 베트남 브랜드샵 1호점 오픈…3년 내 25개 출점

금호타이어가 베트남에 브랜드샵 1호점을 오픈하고 교체용 타이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2025년까지 25개를 출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현지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여 고객 수요를 최대로 확보하겠다는 각오라고 더 구루지가 2일 보도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31일 베트남에 브랜드 최초 타이어 케어센터인 …

Read More »

알리바바, 라자다에 9억1250만달러 추가투자…올해만 13억달러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를 운영하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동남아 3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최근 9억1250만달러를 추가 투자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5일 보도했다. 니케이아시안리뷰(Nikkei Asian Review)에 따르면 모회사인 알리바바그룹은 최근 9억1250만달러 규모의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이로써 지난 5월 3억7850만달러를 포함해 올해만 총 12억9100만달러를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착각

      일 년여 전부터 집에 고양이를 키운다. 한국과 달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집사람에게 고양이 두 마리는 훌륭한 친구가 되어 준다. 개인적으로 나는 개를 좋아한다. 그러나 좁은 아파트에서 개를 키운다는 것은 보통 정성으로 감당 할 수 없는 일이기에 좀 손이 덜 가는 고양이로 대리 만족하는데, 고양이 역시 훌륭한 반려동물이 된다.  그러나 개와 고양이는 진짜 다르다. 어떻게 다른가?  어느 책에 이런 글이 있다.   개는 이렇게 생각한다. “인간은 나를 먹여줘, 그러니 그들은 나의 神이야” 고양이는 이렇게 생각한다. “인간은 나를 먹여줘, 그러니 나는 그들의 神이야” 개는 고양이를 배은망덕한 동물이라 생각하고, 고양이는 개를 멍청한 바보라고 생각할 게다.  반려동물을 끔찍이 사랑하여 사료를 준비해주는 인간은, 개 앞에서 신이 되지만 고양이 앞에서는 종 신세가 된다. 가족을 사랑하는 부인이 준비해 준 식탁을 받아보는 남편에게 부인은 신의 대접을 받으시는가?  가족을 사랑하여 한달 내내 야근을 불사하며 받아 온 봉급을 고스란히 부인에게 내놓는 남편은 부인에게 종인가, 신인가? 세상의 일은 이렇게 돌아간다.  전혀 다를 바 없는 같은 일이라도 받아들이는 존재에 따라 상황이 전혀 달라진다.  이런 일이 대표적으로 일어났던 곳이 중국이다. 중국에는 수많은 외국기업들이 투자하며 중국의 경제 발전에 엄청난 힘이 되어 주었다. 그런데 그런 외국 기업은 중국에서 어떤 대접을 받고 있을까? 신이 되었을까? 아니면 종 노릇을 했을까. 삼성전자는 그런 중국에서 종 노릇이 싫어서 대부분의 공장을 철수했다. 그제야 중국에서는 삼성이 종이 아니었나 보다 하며 현실을 조금 인식하지만, 여전히 신은 고사하고 고마운 은인이라고도 생각하지 않는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