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Daily Archives: 2022년 April 4일

04월 0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 뉴스 PDF 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전력난 위기 베트남, 호주산 석탄 수입 확대 모색

– 베트남 전력공사(EVN)석탄수급 불균형으로 인한 전력부족 경고 – 1분기 주요 화력발전소 가동율 60~70%대까지 떨어져 석탄 공급 부족으로 전력난 우려가 제기되는 베트남이 호주에서 더 많은 석탄을 들여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2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응우옌 홍 지엔 산업통상부 장관은 석탄 공급부족 문제를 …

Read More »

베트남 최고소득 지역은 바리아 붕따우성

-2020년 1인당 GNI 3만4579달러 베트남에서 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은 남부 바리아붕따우성(Ba Ria-Vung Tau)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통계총국(GSO)이 최근 발표한, 유엔개발계획(UNDP)의 인간개발지수(HDI)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바리아붕따우성의 1인당 GNI(국민총소득)는 3만4579달러로 2위보다 1.6배가량 높았다. GSO의 HDI 보고서는 건강, 교육, 소득 등 …

Read More »

베트남 최대 항만 확장 유력

바리아 붕따우성에 소재한 베트남 최대 항만인 까이멥-띠바이(Cai Mep-Thi Vai)항구가 확장될 예정이라고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화 6217만 달러규모의 항만 확장안이 승인되면서, 금년 말 부터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교통운수부 산하 항만프로젝트운영본부 발표에 따르면 현재 최대 폭310미터 정도의 배가 정박할 수 …

Read More »

UN 보고서, 호찌민시 세계최악의 소음공해 지역으로 선정

유엔환경프로그램(UNEP)이 발간한 최근 보고서에서 호찌민 시가 세계 최악의 소음공해지 순위 4위를 기록했다고 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UNEP가 전세계 61개 도시의 소음공해 데이터를 종합하고 데시벨 별로 구분하여 비교분석한 소음 관련 보고서인 “Frontiers 2022”에 따르면 방글라데시 수도인 다카가 평균 소음 119데시벨을 기록하여 최악의 …

Read More »

베트남 국제무역박람회, 이달 하노이서 개최

-국제컨벤션센터(ICE), 13~16일 제31회 베트남 국제무역박람회(베트남엑스포 2022)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하노이 국제컨벤션센터(ICE)에서 열린다고 4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공상부가 주최하고 베트남국가무역박람회광고(Vinexad)가 주관하는 베트남엑스포는 세계 경제와 통합하기 위해 내수시장 발전 및 수출 다변화, 무역진흥 확대를 목표로 하는 연례행사로 지난 30년간 베트남 기업들의 제품을 세계에 …

Read More »

베트남서 ‘비강 스프레이’ 코로나 백신 임상 시험 예정

베트남에서 비강 분사 방식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 시험이 진행된다고 Vnexpress지가 4월 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남부 나짱 파스퇴르연구소는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비강 스프레이 백신 임상 시험 참가자 3천명을 모집 중이다. 임상 참가자 모집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

Read More »

신한베트남은행 순항 중

-작년 세전이익 1억3850만달러, 3%상승 신한금융그룹의 알짜사업의 하나이자 베트남 최대 외국계 은행인 신한베트남은행이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의 2021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세전이익은 전년대비 3% 증가한 3조1620억동(1억385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중 순이자마진(Net Interest Margin, NIM)은 12% 증가한 약 5000억동(2190만달러), 서비스 활동으로 인한 …

Read More »

태국, 확진자 급증에…. “최대축제 송끄란 ‘물싸움’ 금지”

허용 여부를 놓고 논란이 많았던 태국 ‘물 축제’ 송끄란 연휴 기간의 물싸움이 결국 금지됐다고 연합뉴스가 2일 보도했다. 이번 태국당국의 조치는 심상치 않은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증가 사태가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태국 정부 코로나19상황관리센터(CCSA)는2일 실시된 기자회견을통해 13∼15일 송끄란 연휴 기간 부처상에 …

Read More »

WHO “혼합변이 XE, 전염력 더 높을수도”…영·대만·태국 발견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B.1.1.529)과 그 하위 변이 BA.2(스텔스 오미크론)가 혼합된 ‘XE 변이’가 전염력이 더 높을 가능성이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4월 3일 보도했다. XE 변이는 1월 중순 영국에서 최초 감염이 보고된 데 이어 두 달여 만에 대만에서도 유럽을 경유한 감염 사례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10년을 더 사는 방법

한 3-4년전쯤인가 봅니다. 베트남에서 혼자 지내던 시절이 있었죠. 방이 3개나 되는 넓은 아파트에서 혼자 지내는 것이 갑자기 낯설어지던 때였죠. 밤에 잠도 안오는데 그냥 침대에 누워있기만 하고, 누구를 만나기도 내키지 않던 시기, 아마도 나이가 들어가는 것을 스스로 인지할 정도의 세월을 보낸 탓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별로 사는게 재미있다고 느껴지지 않던 시절이었죠.   그때 우연히, 친구가 준 새끼 검은 고양이를 하나 얻어서 키웠는데, 엄청 위로가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 키워보았던, 번잡스럽던 강아지와는 달리 고양이의 쿨한 독립성은 저의 게으름을 채워주면서도 반려동물로부터의 위로를 동시에 갖게 하는 참으로 괜찮은 한 수였습니다.  별다른 대화도 없이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며 몸을 비비며 살았죠. 고양이가 집사의 몸을 비벼 대거나, 집사의 푹신한 배를 발로 꾹꾹 눌러대는 모습은 사랑을 전하고, 사랑을 행하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오늘은 반려동물 키워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반려동물이 주는 사랑에 대한 얘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반려동물은 가능하시다면, 무조건 키우는것이 삶에 보탬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 반려동물을 키운 후 부터 불면증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묘하게 잠이 들기까지의 과정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개나 고양이의 털을 만져주고 있을 동안에 느끼는 편안함은 수면제 못지 않은 효과를 내는 듯합니다. 그리고 혼잠이 외롭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넓은 집에 나혼자가 아니라 나를 신뢰하는 누군가, 그것이 비록 동물이긴하지만, 함께 숨쉬고 존재한다는 것만으로 상당한 위로를 받았습니다.   반려동물의 사랑은 어쩌면 가장 이상적인 사랑입니다.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돌려 받을 것을 기대하지 않은 사랑입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역시 주인에게 무조건적인 신뢰를 줍니다. 주인의 외모를 평가하지도 않고, 돈이 적고 많음도 사랑의 조건이 되지 않지요.  설사 내가 사랑을 덜 주어도 반려동물은 무조건 사랑을 줍니다.  이렇게 반려동물이 주는 주인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는, 내가 챙겨주지 않으면, 내 손길이 없으며 살아갈 수 없는 생명이 있다는 책임감을 가져다 줍니다. 그런 책임감은 하루를 살아가는 이유를 하나 더 보태줍니다.  반려동물을 입양할 때 스스로를 돌아봐야 합니다. 끝까지 이 생명을 책임 질 각오가 되어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야 합니다.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