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June 29일

06월29일 씬짜오 베트남 데일리뉴스 PDF판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PDF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태국 BCPG, 9월부터 라오스산 수력전기 베트남에 판매

태국 국영 재생에너지기업 BCPG가 라오스 수력발전소에서 생산한 전기를 오는 9월부터 베트남에 판매한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니왓 아디렉(Niwat Adirek) BCPG 회장 겸 CEO는 “라오스에서 베트남으로의 전력 수출은 베트남의 부족한 전력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재생에너지 개발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Read More »

범 서방 제재속…러시아 해군 함정 3척 나짱 방문

-25일~28일 깜란만 해군기지 방문 및 나짱 관광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미국과 유럽의 대러시아 제재가 계속되는 가운데 러시아 해군 함정 3척이 베트남을 방문해 미국의 신경을 계속 건드리고 있다고 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베트남 국방부는 러시아 태평양함대 소속 3척의 함정이 중남부 칸화성(Khanh Hoa) 깜란항(Cam …

Read More »

유가, 물가 상승으로 고통받는 교통업계

최근 급격한 유가 상승으로 교통운송업계가 고통을 받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6월 29일 보도했다. Vnexpress지는 최근 하노이와 지방을 오가는 버스회사들의 경제적 상황을 취재했다. 이중 하노이와-사파를 오가면서 운행횟수가 가장 많은 Sao Viet버스사는 기름가격이 작년에 비하여 39%상승하면서 적자가 높아졌다, 특히 버스회사의 지출중 가장 큰폭을 …

Read More »

베트남, 반부패운동 지속

-10년간 고위공직자 170여명 징계 응웬 푸 쫑(Nguyen Phu Trong)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장을 중심으로 의욕적으로 추진중인 반부패운동의 지난 10년간의 성과가 나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당 중앙내무위원회(반부패중앙운영위 상임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년동안 각급 위원회와 중앙감찰위원회는 2700개 이상의 당 조직 및 약 16만8000명의 …

Read More »

베트남, 취업사기로 캄보디아에 팔려간 내국인 400명 귀환조치

베트남 정부가 취업 사기를 당해 캄보디아로 팔려간 자국민들을 대거 귀환시켰다고 28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국 정부는 최근 공조를 통해 취업 사기를 당한 인신매매 피해자 400명을 확인해 귀환 조치했다고 레 티 투 항 외교부 대변인은 밝혔다. 이들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 게재된 …

Read More »

중국, 베트남 라오까이성 국경검문소 통관 품목 확대

중국 세관당국이 베트남과의 접경인 라오까이성(Lao Cai) 국경검문소 통관 품목을 확대했다고 29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라오까이성 국경검문소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중국측이 지난 27일부터 용과, 리치, 망고 3가지 과일에 대해서도 통관을 재개했다. 이는 이들 농산물이 코로나19 방역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평가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이날 농산물을 …

Read More »

베트남, 8월부터 고속도로 통행료 자동징수키로

베트남 정부가 오는 8월부터 전국 유료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본격적으로 자동징수하기 위해 관련절차를 서두르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레 반 탄(Le Van Thanh) 부총리는 최근 정부회의에서 8월부터 전국 유료 고속도로에서 통행료자동징수(ETC)를 시작할 수 있도록 7월말까지 시스템 설치를 비롯한 관련 작업을 신속히 …

Read More »

인도 아다니그룹, 다낭 리엔찌에우항 확장에 20억달러 투자 추진

인도 최대 인프라기업 아다니그룹(Adani Group)이 베트남 중부 다낭시(Da Nang) 리엔찌에우항(Lien Chieu Port)을 국제항으로 확장 개발하는데 20억달러 투자계획을 밝혔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아다니그룹의 자회사 아다니경제특구·항만(APSEZ)의 산디프 메흐타(Sandeep Mehta) 회장은 지난 25일 열린 ‘2022 다낭 투자촉진 컨퍼런스’에 참석해, 리엔찌에우항 확장 및 물류산업단지 …

Read More »

남북고속도로 중남부 2개 구간 연내 착공…찌탄-번퐁, 번퐁-냐짱

– 사전타당성조사 보고서 교통운송부 제출, 2026년 완공 목표 – 찌탄-번퐁(48km) 사업비 4억7320만달러, 번퐁-냐짱(84km) 5억3770만달러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공공투자 12개 구간중 중남부 찌탄-번퐁(Chi Thanh-Van Phong) 및 번퐁-냐짱(Nha Trang) 구간 사전타당성조사 보고서가 제출됨에 따라 연내 착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업시행자인 제7프로젝트관리위원회는 ▲찌탄-번퐁 …

Read More »

호아센홀딩스, 호아센그룹 보유지분 전량(3.6%) 매각

베트남 철강대기업 호아센그룹(Hoa Sen Group, 증권코드 HSG)의 지주사 역할을 하는 호아센홀딩스(Hoa Sen Holdings)가 HSG 보유주식 1774만주(3.6%) 전부를 매각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호아센그룹에 따르면 이번 거래는 지난 24일 오후 5건의 풋스루(put-through 시간외거래) 형태로 주당 1만4100동(0.61달러)에 모두 매각됐다. 24일 종가 1만5900동(0.68달러)으로 계산하면 …

Read More »

LS전선아시아, 베트남 13만 가구 아파트 단지 전력공급 책임진다

LS전선아시아가 베트남에서 기업 간 거래(B2B)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며 버스덕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28일 아주경제지가 보도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최대 부동산개발업체 빈홈에 대용량 전력공급 시스템 버스덕트(Bus Duct)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버스덕트는 빈홈이 하노이시, 호찌민시에 짓는 13만 세대 규모의 대형 …

Read More »

200년가량 된 응웬왕조 옥그릇, 프랑스 경매서 84만5000유로에 낙찰

– 4대 떠득왕(Tu Duc·嗣德·사덕) 시대 유물…예상보다 약 20배 높게 낙찰 베트남 마지막 왕조인 응웬왕조(Nguyen) 4대 떠득왕(Tu Duc·嗣德·사덕) 시대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200년가량된 옥그릇이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84만5000유로(89만2000달러)에 낙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8일 보도했다. 이번 경매에 출품된 옥그릇은 응웬왕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