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Daily Archives: 2022년 August 4일

08월 04일 씬짜오베트남 데일리뉴스

데일리 뉴스를 클릭하시면 PDF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

베트남 당국, 비엣젯 항공에 연착관련 강력 경고

베트남 국내에서도 잦은 연착과 무성의한 고객 대응으로 악명이 높은 비엣젯항공사(Vietjet Air)가 당국의 강력한 경고를 받았다고 8월 1일 베트남넷지가 보도했다. 민항총국(CAAV)등 관계당국은 비엣젯 등 연착률이 높은 일부 항공사에 대폭적인 서비스 향상을 요구하는 의견을 최근 서면으로 통보했다. 문서 내용에는 이 같은 운항 지연이 …

Read More »

SBV “은행 신용성장률 당분간 유지할 것”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시중은행의 신용성장률(대출한도) 제한을 당분간 유지키로 결정했다고 3일 관영매체 베트남플러스(Vietnam+)지가 보도했다. 최근 은행의 대출한도가 한계치에 이르면서 이를 늘려야 한다는 의견이 높아지고 있지만, SBV는 부실채권 증가에 대한 우려와 함께 거시경제(인플레이션) 안정에 더 방점을 찍었다는 분석이다.  SBV는 최근 상반기 신용성장 상황과 하반기 …

Read More »

오세훈, 호찌민서 서울관광 세일즈…박항서 감독 홍보대사 위촉

오세훈 서울시장이 한국의 대중문화와 뷰티·패션에 관심이 높은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서울관광 세일즈에 나섰다고 연합뉴스가 3일 보도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이날 호찌민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서울과 호찌민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서울관광설명회 ‘SOULFUL SEOUL NIGHT'(소울풀 서울 나이트)를 열었다. 베트남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국가별 방한객 순위 …

Read More »

자국서도 외면받는 베트남 영화…외국영화, 박스오피스 상위권 휩쓸어

  코로나19 봉쇄조치 완화 이후 극장가를 찾는 베트남인들이 늘면서 극장업계가 모처럼 화색이 돋고 있지만 정작 자국 영화는 관객들에게 외면받고 있어 영화업계가 고민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배급사 유니버설픽쳐스(Universal Pictures)의 애니메이션 영화 ‘미니언즈2(Minions: The Rise of Gru)’는 지난달 1일 개봉 이후 …

Read More »

영국은 베트남 신여권 비자발급 인정…혼란스런 유럽

EU(유럽연합)를 탈퇴한 영국은 독일·스페인·체코와 달리 새 베트남 여권을 종전처럼 계속 인정해 비자발급을 평소처럼 할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주베트남 영국대사관은 3일 페이스북에 올린 성명에서 “현재 우리는 새 베트남 여권을 구 여권과 동일하게 인정해 비자를 발급하고 있다”며 “비자 신청자와 여행자(환승자 …

Read More »

뱀부항공, ‘2028년까지 항공기 100대 확보’ 계획대로 추진

모기업 총수가 구속되며 함께 위기를 맞았던 베트남 민간 저비용항공사(LCC)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오는 2028년까지 항공기 100대를 확보하겠다는 당초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재확인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응웬 만 꾸언(Nguyen Manh Quan) 뱀부항공 신임 대표이사(CEO)는 “올들어 항공시장이 살아나며 지난 4월 월매출 1조동(4280만달러)을 넘어선데 …

Read More »

마산그룹,상반기 순이익 1.1억달러, 전년동기대비 345% 상승 기록

베트남 식품대기업 마산그룹(Masan Group, 증권코드 MSN)이 그룹의 사업 구조조정 효과를 서서히 보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마산그룹이 공시한 상반기 결산보고서에 따르면 연결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2.5% 감소한 36조230억동(15억422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12.5% 감소한 반면, 세후이익은 2조5770억동(1억1030만달러)으로 345% 증가했다. 매출 감소는 주로 지난해 11월 …

Read More »

비나밀크, 성장세 중단…2분기 이익 전년동기대비 26% 하락 기록

베트남 최대 국영 유제품기업 비나밀크(Vinamilk, 증권코드 VNM)가 성장세가 멈춘 듯 이익이 수년째 정체 또는 감소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3일 보도했다. 비나밀크가 공시한 자료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14조9300억동(6만320만달러)으로 전년동기대비 5%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조1000억동(8990만달러)으로 26% 감소했다. 회사측은 2분기 이익 감소가 글로벌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

Read More »

태국, 외국인관광 회복세 예상보다 빨라

-올해 800만명, 내년 1900만명 전망 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되면서 태국 경제가 내년이면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완전히 벗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4일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쁘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는 관광 및 내수 회복세에 태국 경제가 올해 3.3%, 내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