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4일

한주필 칼럼-보복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용어나 개념을 많이 배운다. 팬데믹이라는 단어를 언제 알았는가? 그런 팬데믹이 모습을 드러내자 록다운이 등장한다. 그리고 집단격리라는 의미의 코호트라는 녀석이 그 흉악한 모습을 드러낸다. 계속해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e), 언택(비접촉, 비대면), 시설격리, 리모트 웍(재택근무) 등이 나오더니, 급기야 코로나 …

Read More »

하노이 방역지침 강화

9월 2일 Vnexpress지 보도에 의하면 전염병통제가 어느정도 진행된 하노이시의 일부지역 봉쇄가 강화 될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개최된 하노이 시당위원회 상임위원회에서 사회적 격리가 종료되는 9월 6일 이후의 대응계획인 코로나19 위험수준에 따라 3개 구역으로 설정하여 각기 다른 방역대책을 적용하는 방안을 …

Read More »

베트남 경제 실업대란’…”10명중 6명 실직”

베트남에서 코로나-19 감염증이 급속도로 확산하는 가운데 시민 10명 중 6명 가량이 실직한 것으로 나타났다. 9월 2일 VN익스프레스지가 정부기관의 조사를 인용한 기사에 따르면 6만9천1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약 62%가 실업상태가 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중 절반은 최대 한달간 버틸 수 있는 생활비를 가지고 있어서, 봉쇄가 2달 …

Read More »

호찌민 공안,이동신고서 스캔용 카메라 도입

  호찌민시가 이동통제를 더욱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이동신고서 QR코드 스캔용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Vnexpress지가 3일 보도했다. 이번에 설치를 시작한 스캔용 카메라는 교통량이 많고 특히 보행자 이동이 많은3군 Cach Mang Thang Tam 거리, 1군  Nguyen Trai거리에 시범적으로 설치되었다. 본 스캔 카메라는 suckhoe.dancuquocgia.gov.vn. …

Read More »

호찌민시 7군 코로나 통제 성공 선포

한국인과 외국인이 많이 사는 호찌민시 7군이 코로나 통제에 성공을 한 시의 첫번째 구역이 되었다고 선포했다. Vnexpress지 3일 보도에 의하면 7군의 백신접종이 94%가 완료되었다고 Hoang Minh Tuan Anh 인민위원장이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23일 이후 사망률 일일평균 2명대로 이전 4명~5명대보다 약 50%이상 감소했으며,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