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8,Sun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16일

호찌민시 봉쇄 연장 세부사항 발표

9월 15일 Vnexpress지 보도에 따르면, 이날 저녁 19시 호치민시인민위원회가 16일부터 시행할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에 대한 기자회견 열고. 9월 30일까지 시행하는 봉쇄령의 세부사항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국은 타군/현으로의 배달허용과, 그리고 7군, 꾸찌, 껀저현의 일주일 1번 장보기 허용, 그리고 그린존 주거지내 방역수칙준수하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온라인에서의 배려

며칠 전에는 우연히 단톡 방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매일아침 한국의 경제에 대한 신문기사를 스크럼하여 해병 전우회 단톡방에 올리는 후배가 있습니다. 매일 그 뉴스를 보면서 이국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참 귀한 정보다 싶어 시니어 골프방에 올렸더니 골프라는 단톡방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난색을 표합니다. 반면 몇몇 …

Read More »

호찌민시 혹몬(Hoc Mon)군 도매시장 영업 재개 결정

호찌민시가 경제재개 실험의 일환으로 교통허브 혹몬군에 있는 도매시장의 영업재개를 결정했다고 15일 Vnexpress지가 보도 했다. 혹몬도매시장 회장인 응웬티엔둥(Nguyen Tien Dung)씨는 “호찌민시 산업통상부가 영업재개를 결정했고, 인민위원회의 허가만 남겨두고 있다고” 전했다 “영업재개 초반에는 약 12개 정도의 채소도매상 운영부터 재개될 것이며, 상황이 긍정적으로 전개될 …

Read More »

총리 하노이 KOCHAM 및 한국 경제인과 면담

팜민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14일 오후 하노이에서 한인 상공인연합회(KORCHAM·코참)와 삼성 등 한국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9월 14일 한국일보가 보도했다. 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 현지 진출 한국기업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집중 접종키로 약속했다 수출국가인 베트남의 GDP 30% 이상을 책임지고 있는 …

Read More »

“안전한 만큼 연다” 경제재개 로드맵 3단계 확정

호찌민시가 코로나19 경제재개 계획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9월 15일 Tuoi Tre지 보도에 의하면 응웬 반 넨(Nguyen Van Nen) 호찌민시 당서기장은 14일 저녁에 열린 제11기 당 집행위원회 제8차 회의에서, 시 인민위원회가 지난 10일 제출한 ‘코로나19 예방 및 경제회복 계획 초안’을 일부 수정해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