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7일

호찌민 봉쇄 9월15일까지 연장

지난달 23일부터 연장 적용되고 있는 호찌민시의 봉쇄가 9월 15일까지 그대로 적용될 것이라고 판 반 마이(Phan Van Mai) 호찌민인민위원회 위원장이 9월 6일 열린 봉쇄 및 경제재개 관련 온라인 공청회에서 밝혔다. Vnexpress지의 7일 보도에 의하면 이날 열린 공청회에서 판 위원장은 현재까지 82%의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 불확실의 시대. 근본이 흔들린다.

과연 베트남에서의 사업을 이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가 하는 근본적 의문이 생겨난다. 물론 이런 의문이 생긴 이유는 현재 베트남의 코로나 상황이다. 딱히 코로나 상황이라고 하기보다 코로나 상황을 관리하는 베트남 정부의 거친 조치가 안겨주는 고민이다. 전 시민을 모두 집에 묶어 두고 식료품 …

Read More »

하노이, 9월 15일까지 모든 시민들에게 COVID-19 테스트

지난 9월6일 월요일 저녁 발표된 전문에서 Chu Ngoc Anh 하노이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유관 기관에 다음 수요일까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고 수도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을 지시하면서 9월 12일까지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전수조사를 명령했다고 7일 Tuoi Tre지가 보도했다. COVID-19 전염 …

Read More »

베트남 국내선 항공편 재개 검토

7일 아세안 데일리 뉴스지 보도에 의하면 베트남 민간항공국(CAAV)가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편을 재개하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9월 6일 민간항공국측 발표에 의하면 경제촉진과 항공업 유지를 위하여 국내선 재개계획이 협의중이며, 현재 락다운이 시행중인 행정구역내에 있는 공항과 그렇지 …

Read More »

한주필 칼럼- 한인회가 주관한 백신 접종 2차분은 어떻게 되어가는가?

지난달 5일경 한인회의 주관으로 모더나 백신을 1차 접종했다. 한인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그런데 요즘 뜨는 뉴스를 보니 9월 15일까지 1차 접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2차 접종을 시행하겠다는 보도가 뜨고 있는데 그 방법을 모르겠다. 정부에서 연락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인데 아니면 직접 신청을 …

Read More »

봉쇄기간 위반행위….SNS 게제 후 “600만동 벌금형”

베트남에서 봉쇄령을 위반한 행위가 SNS에 노출되어 처벌받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6일 비나타임즈지가 Dantri지 기자를 인용한 보도에 의하면 총리령 16호가 적용되고 있는 중부 쁠레이꾸 (Pleiku) 성에서 두 청년이 마스크를 미착용하고 거리에서 테이블과 의자를 세팅하고 차를 마시는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가 방역법 …

Read More »

총리 경제회복계획 수립 요구

6일 Tuoi Tre보도에 의하면 6일 오전 총리실에서 지난 8개월간 의 사회경제적 상황과 기존의 수립된 계획을 재검토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사회경제계획과, 지난 8개월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2022년 계획 수립과 공공투자계획에 관하여 논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팜 민 찐(Pham Minh Chinh) …

Read More »

하노이시 통행증 필요없는 이동공지

현재 총리령 16호 명령이 집행중인 하노이시에서 통행증이 필요없는 이동사항을 공지했다고 9월 5일 Vietnamnet지가 보도 했다. 매체기자에 따르면 특별히 증명서가 필요없는 이동은 다음과 같다.   필수품 구매:  식품, 의약품 및 생필품은 인민위원회 위원장의 승인을 받아 시, 군, 동의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승인하고 지정한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