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20일

호찌민시, 백신 1회 접종자 그린카드 발급 시사

호찌민시가 코로나19 백신 1회 접종자에게도 그린카드를 발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9월 19일 탄닌지 보도에 의하면 시 보건국은 18일 오후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에 코로나19 백신카드 시범사업에 대한 의견서 제출에 합의하고, 코로나19 예방통제운영위원회에 적용범위를 수정한 의견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르면 백신 1차접종 후 2주가 경과된 자 또는 코로나19 …

Read More »

베트남 쿠바산 ‘압달라’ 백신 긴급사용 승인

9월 18일 인사이드비나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가 쿠바의 압달라(Abdala) 코로나19 백신을 17일 긴급사용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승인된 압달라 백신은 AICA연구소에서 제조한 재조합 단백질 백신으로 쿠바 유전생명공학센터(CIGB)에서 2등급으로 반제품 포장한 제품이다. 이로써 압달라는 아스트라제네카, 스푸트니크V, 얀센(존슨앤존슨), 모더나, 화이자, 시노팜, 그리고 …

Read More »

각국 상공회의소, 베트남 개방 지연시 “외국인투자는 돌아오지 않을것 “ 경고

베트남에 주재하고 있는 외국인 상공회의소가 연합하여 베트남 정부에 느린 개방을 할 경우 외국인 투자는 베트남으로 유입되지 않을 것이라고 서한을 보낸것으로 알려졌다.   9월 19일 Tuoi Tre지 보도에 의하면 미국의 암참 (AmCham), 유럽의 유로참(EuroCham), 아세안국가를 대표하는 미국-아세안 비즈니스 위원회 US-ASEAN Business Council, …

Read More »

한-베트남, 방위산업 협력 강화 합의

한국과 베트남 국방부가 방위산업 협력, 베트남전쟁 상처 치유, 남북한 및 남중국해 평화와 안보, 유엔평화유지활동, 코로나19 대응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9월 16일 국방부 발표에 따르면 박재민 국방부 차관 등 한국대표단은 16일 베트남 국방부를 방문하여 판 반 지앙(Phan Van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그대 그런 사람을 가졌는가

함석헌 목사님의 詩 제목이죠. 친구가 그리울 때면 생각나는 시입니다. 한 두 구절만 다시 볼까요. 만리 길 나서는 길 처자를 내맡기며 맘놓고 갈 만한 사람 그 사람을 그대는 가졌는가 온 세상이 다 나를 버려 마음이 외로울 때에도 "저 맘이야"하고 믿어지는 그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