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22일

한국 정부 “10월 베트남에 백신 지원..100만 회분” 확정

한국 뉴시스통신 보도에 따르면 제76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베트남 응웬 쑤언 푹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개최했으며, 이날 정상회담에서 “한국은 100만 회분 이상의 코로나 백신을 10월 중에 베트남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베트남에 대한 백신 지원은 충분한 …

Read More »

하노이시 방역완화 및 ‘일부’사업장 영업재개

Vnexpress지 21일 기사에 따르면 하노이시의 방역이 완화되면서 21일 부터 일부사업장의 영업재개가 시작됐다고 보도했다. 어제 하노이시 Chu Ngoc Anh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방역 조치를 강화된 15호로 전환하는 추가 조치안에 서명하면서 시작됐다. 9월 21일 부터 관공서, 기업, 사업체는 50% 근무 원칙에 따라 영업이 …

Read More »

호찌민시 긴급구호자금 투입 결정

호찌민시가 저소득 계층을 위하여 약 73조동(미화 3억 2천 1백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투입하기로 9월 20일 기자회견을 통하여 밝혔다고 Saigon Times지가 21일 보도했다. 보 반 호안 (Vo Van Hoan) 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이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지난 3개월간 시 당국은 중앙정부가 제공한 …

Read More »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백스, 임상3상 중간결과 승인

베트남 국가생의학윤리위원회가 18일 나노젠(Nanogen)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백스(Nanocovax)의 임상3상 중간결과를 승인했다고 인사이드 비나지가 9월 19일 보도했다. 쯔엉 비엣 융(Truong Viet Dung) 윤리위원장은 18일 저녁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와의 가자회견에서 “나노코백스가 기본적으로 임상3상 중간단계 요구사항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나노코백스의 이번 중간결과는 긴급사용을 위한 …

Read More »

한주필 칼럼-가족

Out Of Sight, Out of Mind. 이 말을 한국인들은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만 못하다는 말로 대신합니다. 안 보고 살면 그 누구라도 우리의 한정된 삶에서 존재의 의미는 사라집니다. 일전에 가수 조영남이 자신의 동생, 조영수인가 어느 대학 성악과 교수와 방송에서 얘기하는 것을 …

Read More »

-코참 공지- 정부 105호 기업 및 근로자 지원을 위한 결의안

정부 결의안 105호의 번역문을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주요 내용: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및 근로자 지원을 위한 베트남 정부의 각 부처 및 관련 기관 지시내용, 노동허가발급 완화 관련 등   구분 기존 152호 105호 결의 경력에 대한 요구사항 외국인 근로자는 교육/훈련 분야에서 최소 3년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