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15일

한주필 칼럼-은퇴

요즘은 코로나에 몸도 마음도 포위되어 버린 형국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어젯밤에 사라졌던 태양이 커튼 사이로 얼굴을 비치며 노크를 하지만 별로 반갑지 않습니다. 뭔가 할 일이 있어야 자리를 박차며 일어나 얼굴이라도 씻으러 갈 터인데 맨날 휴일이니 참 고욕입니다. 오늘은 또 어떤 …

Read More »

HSBC(홍콩상하이은행) 베트남 성장전망 하락 조정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장기봉쇄조치의 경제적인 영향이 본격화되고 있다. Vnexpress지의 9월 14일 보도에 따르면, 영국계 HSBC은행이 베트남의 2021년 성장 전망치를 기존 7%에서 5.1%으로 하락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HSBC측은 델타변이의 전차로 인하여 베트남 산업의 중심인 남부지역에 봉쇄조치가 적용되면서 경제활동에 심각한제한이 가해졌다고 지적하고, …

Read More »

베트남-일본, 방위장비·기술이전 협정 체결…양국 국방장관 회담

베트남과 일본이 양국간 협력을 한차원 끌어올리는 차원에서 방위장비 및 기술이전에 관한 협정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9월 13일 인사이드 비나 보도에 의하면 판 반 지앙(Phan Van Giang) 베트남 국방장관 초청으로 10~12일 사흘간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한 기시 노부오(岸信夫) 일본 방위상과 회담 후 공식서명이 진행된 …

Read More »

하노이 봉쇄완화 검토 중, 호찌민 봉쇄 연장

하노이시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안정되면서 지역별 위험정도에 따라 오는 9월 16일과 22일부터 현행 코로나19 봉쇄조치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Tuoi Tre지가 14일 보도했다. 하노이시 당 상무위원회는 13일 회의에서 코로나19 예방통제가 엄격히 보장되는 것을 기반으로 일부 지역의 서비스를 완화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