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10일

한주필 칼럼-사막에서 연어 낚시

영화 제목이자 소설 제목이기도 합니다. 요즘 넘치는 시간을 죽이다 우연히 이 영화를 봤습니다. 예멘이라는 나라, 사막으로 둘러 쌓인 그곳에 물을 끌어들여 연어낚시를 하겠다는 말도 안되는 프로젝트를 성사해가는 과정을 줄거리로 하는 영화입니다. 기본적으로 말도 안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사막에 물을 끌어들여 강을 만들고 …

Read More »

코로나-19 유행으로 250명 고아 발생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하여 약 250명 정도의 고아가 호찌민 시내에서 발생했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베트남 노동사회재항군인부에 따르면 금년 4차 유행 발생이후 최소 부모 한쪽을 잃은 고아가 약 250명 정도며 이 수치에는 부모 전부를 잃은 사례도 포함 된다고 8일 열린 …

Read More »

의료건강신고 VNEID 및 Bluezone으로 이원화

지금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베트남 지방 및 중앙정부에서 만들었던 이동시 건강신고서가 VNEID와 Bluezone으로 이원 통일 된다고 Vnexpress지가 9일 보도했다. 8일 공안부 관계자에 의하면 본 조치를 시행한 이유는 현재 Bluezone, NCOVI, Vietnam Health declration 등의 앱으로 난립 되어 있는 체계를 통일하고, 공안부가 …

Read More »

호찌민시 식당포장영업 재개 허용

호찌민시가 7월 9일 이후로 중단되었던 레스토랑의 포장영업 재개를 허가했다고 9일 Tuoi Tre지가 보도했다. 화요일 저녁 호찌민시가 발표한 이번조치는 9월 9일 부로 새벽 6시 부터 오후 18시까지 영업재개를 허가한다는 조치다. 이와  더불어 통신전자기기판매점과 문방구의 영업재개도 허가 됐다. 이번에 영업이 허가된 업종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