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October 18,Mon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24일

호찌민시 당 서기 “호찌민 락다운 지속될수 없어”

응웬 반 넨 (Nguyen Van Nen)호찌민시 당서기가 “락다운을 계속 지속될수 없다”고 발언하면서, 현재 봉쇄정책을 연기하지 않겠다고 시사했다고 9월 24일 Saigon Times지가 보도했다. 이날 발언은 응웬 당서기가 23일 전염병 퇴치 대책을 살펴보기 위하여 뚜득시를 현장 방문한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져서 많은 …

Read More »

베트남 항공사 미국 직항 노선 도전, 이번에는 성공할까?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s)과, 뱀부항공(Bamboo Airways)이 지난 20년간 도전한 베트남과-미국간 정기 노선 직항편 승인을 위한 최종단계에 돌입 했다고 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21일 베트남 항공에 따르면 미국 교통안전청 (TSA)와 미국 연방항공청(FAA)로 부터 미국 정기 노선 직항편의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작업을 마쳤다고 …

Read More »

푸꾸억섬 10월 관광 재개, 11월로 연기

당초 10월 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샌드박스형 관광재개를 결정했던 푸꾸옥 섬이 재개일정을 1달 정도 연기했다고Vnexpress지가 23일 보도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는 9월 23일 끼엔장성 인민위원회와의 회의에서 22일경 발견된 60건의 확진사례로 인하여 감염 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백신접종률이 35%정도를 기록하고 있어 관광 재개 …

Read More »

-공지-[KOTRA 설명회 안내] RCEP 활용 베트남 지역 신남방 수출입전략 설명회

새로운 시대의 관세-통상 환경에 우리기업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RCEP 활용전략 설명회를 KOTRA(하노이 무역관), 서울본부세관(수출입기업지원센터), 대전상공회의소(FTA활용지원센터) 협업으로 개최합니다. RCEP으로 시작되는 메가 FTA 시대는 교역환경 변화가 상당할 것이며, 사전에 대비하여야 적절한 사업방향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 설명회를 통하여 사내 담당자분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추석에 찾아온 해병대 순검

요즘처럼 봉쇄로 발이 묶여 있을 때는 문을 두두리는 벨 소리가 정말 반갑습니다. 대부분 잘못 찾아온 배달이라 실망도 크지만 그래도 이런 봉쇄를 뚫고 누군가 내 집 문을 두드린다는 것이 반가울 따름입니다. 그만큼 수개월 지속되는 봉쇄에 숨이 막혀가고 있는 상황인 듯합니다. 베트남의 …

Read More »

백신접종완료 호찌민시 거주자 여행 허용 방안 검토

23일 베한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했거나 감염 후 회복된 호찌민시 거주자들에 대한 여행이 허용될 것으로 보인다. 호찌민시의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에 관한 운영위원회는 관광산업 재개를 위한 여행 관련 지침을 발표했다.   18세 이상의 관광객은 목적지 도착 최소 …

Read More »

호찌민시 야전병원 폐쇄 검토

코로나19 중증 환자가 감소하면서 호찌민시 보건 당국이 야전 병원 폐쇄를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Tuoi Tre지가 9월 23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지난 주 호찌민시의 제 12 야전병원에 코로나19감염으로 인하여 응급실에 실려온 환자는 하루 25명~30명 수준으로 확산세가 정점을 찍었던 지난 8월 말 70명대에서 …

Read More »

호찌민시 공안, 공무원 직장 출퇴근 방안 제안

호찌민시 공안이 공무원 직장 출퇴근 방안을 제안했다고 9월 2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최근 공안측이 호찌민시에 제출한 방안에 따르면, 공무원 및 정부에서 일하는 노동자는 특정한 시간내 출퇴근을 통행증과 더불어 가능하게 하겠다는 방안이다. 계획에 의하면 공무원 및 정부에서 일하는 노동자는 오전 6시 30분부터~8시까지 …

Read More »

중부지방 21호 태풍 상륙 예정

23일 오전 9시 경 베트남 다낭 동남부 해상 410킬로 부근에 머물고 있던 열대저압부가 이날 오후부터 태풍으로 발달하여 다낭쪽으로 접근하고 있다고Vnexpress지가 9월  23일 보도했다. 뎬무(DIANMU)로 명명된 이번 태풍은 베트남 수문기상예보센터와 일본 기상청에 의하면 오는 24일 오전 9시경 중심기압 1000헥토파스칼, 초속 풍송 …

Read More »

한주필 칼럼-선한 영향력

이제 일주일 정도 남았네요, 약속한 봉쇄가 완화되기까지. 이미 4개월을 버텼는데 그까짓거 일주일 정도야, 눈 질끈 감고 버티면 된다 싶어 조금씩 가슴이 열려옵니다. 엊그제 문대통령이 베트남 주석을 만나 백신 백만개를 지원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어서 한인회에서 그 소식을 전하며 이제 한국인에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