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2일

한주필 칼럼-잊혀진 독립 기념일

베트남의 9월 2일은 독립기념일이다. 2차 대전 후 일본이 물러가자 1945년 9월 2일 베트남의 초대 주석인 호치민옹이 100년간의 프랑스 지배에서 벗어나 오랜 왕정 체제를 마치고 베트남 민주 공화국이 시작되었음을 전세계에 알린 날이다. 우리는 일본의 지배에서 벗어난 날로 같은 해 8월 15일을 …

Read More »

총리-전염병 모든방법을 동원하여 반드시 퇴치하겠다

9월 1일 베트남의 광복절인 ‘독립기념일’ 하루 전 팜민찐 ( Pham Minh Chinh)총리가 주재한 제 76회 독립기념일 기념식이 열렸다고 Vnexpress지가 1일 보도했다. 이날 기념식은 총리가 주재 했으며, 당중앙위원회 Vo Van Thuong총비서, Tran Thanh Man국회부의장외 베트남에 주재하는 각국 대사와 국제기관장 이 참석했다. …

Read More »

VTV한국어 교육방송 첫 방영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지역 본부인 베트남거점세종학당이 베트남교육방송공사(VTV)와 공동으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송한다고 1일 밝혔다. VTV는 한국의 KBS,EBS를 합친 공영 방송사이며. 베트남 공영방송이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어로 말해봐요’란 이름의 프로그램이다. 처음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을 위해 총 20회 …

Read More »

이번주 시사상식-중국 코로나 19 백신의 효과는?

최근 베트남에서 접종 중 인 중국백신 시노팜의 효과가 교민 카톡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한창이다. 특히 위백신이 한국에서 접종 중인 백신과 비교한 효과가 의문이고, 부작용에 대한 정보도 전혀 없는데다가 접종 후 한국에서 격리면제 여부도 논란이다. 본 사항에 대한 논란을 어느정도 해소하고자 이번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