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19,Tuesday

Daily Archives: 2021년 September 18일

-이번주 긴급 시사상식- 10월부터 가능한 한국입국시 자가격리면제 총정리

  10월부터 베트남이 한국에서 지정한 격리면제국가로 재 지정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가 9월 16일 발행한 공문에 의하면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격리면제 적용 제외국가에서 베트남과 더불어 일본, 인도, 터키 외 15개 국가가 해제된다는 내용이다. 즉 10월 1일부터 베트남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2주가 지난시점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

Read More »

베트남 응웬 쑤언 푹 주석과 문재인 대통령이 만난다.

응웬 쑤언 푹 (Nguyen Xuan Phuc) 베트남 국가주석이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쿠바와 미국을 공식방문한다고 아세안 데일리 뉴스가 9월 17일 보도했다. 응웬 국가주석은 18일부터 20일까지 약 3일간 쿠바를 먼저 방문하여, 미구엘 디아즈카넬 (Miguel Diaz-Canel)쿠바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이 회의에서 …

Read More »

호찌민·하노이 아파트시장, 코로나19로 수요 감소에도 가격은 상승

지난달 호찌민시와 하노이 아파트시장은 코로나19 4차유행 영향으로 수요가 줄었음에도 가격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월 17일 보도했다. 17일 부동산포털 밧동산닷컴(Batdongsan.com)에 따르면 8월 아파트 가격은 호찌민시가 9%, 하노이 8% 올랐다. 반면 이 기간 아파트 검색량은 호찌민이 23%, 하노이는 43% 감소했다. 이에 …

Read More »

한주필 칼럼-혀의 열매

성경 잠언에 보면, “죽고 사는 것은 혀의 권세에 달렸으니 혀를 쓰기를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을 것이다” (잠18:21)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냥 우리가 하는 말로 말을 조심하라는 얘기죠. 혀의 열매를 먹을 것이라는 의미는 말의 대가를 지불할 것이다 라고 봐도 될 …

Read More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